9기 운영위원회 4차 정기회의 (5.8)

관리자
발행일 2023-05-11 조회수 30

5월 8일 9기 운영위원회 4차 정기회의는
총원 29명, 사고 1명, 참석 16명으로 회의가 성회되었습니다.

4차 회의 안건은 4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안건1. 전차회의 결과 및 재정현황(안)
안건2. 자전거 순례 기획(안)
안건3. 운영위 워크샵 기획(안)
안건4. 강사양성과정 연기(안)
자전거 순례 기획(안)은 에너지전환위원장인 장미영 위원님이 제안 설명 이후 많은 의견들이 오고 갔는데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따른 피해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는 것이 주요 내용인 만큼
후쿠시마 오염수와 관련된 구체적인 제목을 사용하기로 하였으며, 가능하면 퍼포먼스와 활동 영상을 실시간으로 게시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에너지전환위원회에서 회의 한 뒤 운영위원회에서 논의를 마친 안건이기에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의 이름으로 자전거 순례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자전거 순례를 통해 많은 분들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를 인지하길 바라며 계속해서 방류 저지 활동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9기 운영위원회가 구성된 지 3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늦은 시간에 진행되는 회의와, 위원님들의 바쁜 일정으로 인해 아직 서먹한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연임위원과 신임위원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운영위원회를 강화하기 위한 운영위원 워크샵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워크샵 장소로는 환경파괴 사업이 계속해서 승인되고 있는 제주도를 제안드렸습니다.
연일 주목되고 있는 제주 제2공항 예정지를 방문해 지역 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제주 환경 생태계 훼손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우리의 운동 방향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마지막 안건은 강사양성과정 연기(안)인데요.
2023년 새롭게 풀꿈환경강사 양성과정을 추진하려 했으나 연기하게 되어 운영위원회 안건으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