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에너지의 날 거리 캠페인 및 기자회견 (8.22)

cjcb
발행일 2024-08-22 조회수 31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한국에너지공단 세종충북지역본부,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에너지의 날 캠페인 진행

- 21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쿨맵시 캠페인, 에어컨 온도 올리기, 소등행사 등 -

 

○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과 한국에너지공단 세종충북지역본부는 제21회 에너지의 날(8.22)을 맞이하여 쿨맵시 캠페인, 에어컨 온도 올리기, 소등행사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 오전 11시 성안길 지오다노 사거리에서 반바지, 반팔 차림으로 쿨맵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반팔, 반바지 그리고 부채 등 시원한 옷차림으로 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에어컨 온도 2℃ 올리기와 야간 소등행사에 대해 알렸다.

○ 한국에너지공단 세종충북지역본부와 청주시 등 13개 공공기관은 이 날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에어컨 온도 2℃ 올리기를 진행했고, 청주 시민들은 저녁 9시부터 10분 동안 가정과 일터에서 자발적으로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소등행사를 진행했다.

○ 소등 행사에 시민참여를 독려하고자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해시태그(#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2024에너지의날 #소등 #에너지절약)를 달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게시물을 올려 인증했으며, 이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 에너지의 날은 올해로 21주년으로, 2003년 8월 22일 그 해 최대 전력소비를 기록한 것을 계기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지정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속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줄이고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를 만들었다.

쿨맵시는 시원하고 멋스러운 의미의 (Cool)’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조합어로, 체감 온도를 낮춰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주는 옷차림을 의미한다.

2024년 8월 21일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붙임 1. 에너지의 날 행사 프로그램

행사명

일정 및 장소

비고

쿨맵시 거리 캠페인 및 기자회견

- 8.22(목) 오전 11시

- 성안길 지오다노 사거리

 

에어컨 온도 2℃ 올리기

- 8.22(목) 오후 2시~3시

- 14개 기관·단체 별

참여 기관

지자체: 청주시, 제천시, 음성군, 진천군, 옥천군, 영동군, 증평군, 괴산군, 보은군

공기업: 한국에너지공단 세종충북지역본부, 한국환경공단 충청권환경본부 충북지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 충북개발공사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소등행사

8.22(목) 오후 9시부터 10분간

청주시 가정 및 일터

*웹포스터 참고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