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앗반 5차수업] 나무야, 고마워! (7.13)

cjcb
발행일 2024-07-15 조회수 53
씨앗반
《7월 자연학교 씨앗반 활동》
(용정산림공원ㆍ2024.07.13)
장마기간이라 비가 많이 오면 친구들과의 숲속활동에 차질이 생길까봐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이 장마전선이 남쪽으로 내려가며 소강상태여서 7월 활동주제로 숲과 나무의 역할도 생각해보고, 짝궁나무도 찾아보았답니다~~🤗

친구들을 기다리며 먼저 도착한 친구들과 주변색에 맞춰 보호색을 띄는 '대벌레' 관찰도 하고, 콩벌레도 채집해서 루페로 관찰했습니다~~😉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오늘은 2명의 친구가 결석해서 아쉬웠지만, 친구들과 인사도 나누고, 오늘 숲에서 살펴볼 풀과 나무 등에 관한 사진으로 사전 설명을 먼저 한 후 각 나무마다의 수피(나무껍질모양)왼 나뭇잎 등의 특징을 잘 살펴 짝궁나무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사전답사 때 촬영한 사진과 검색한 자료사진도 공유해 봅니다~~😉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나무 밑둥에 기생하며 피어오른 버섯도 살펴보고,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나뭇잎에 붙어있는 신기한 벌레도 살펴보고,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배추흰나비가 날아다니다 나뭇잎에 앉은 모습을 살피며 촬영했는데, 제대로 찍히질 않았네요~~🫠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숲을 산책하며 여러가지 나뭇잎과 꽃들을 채집해서 종류별로 분류도 해보고, 이름도 알아봤습니다~~😊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채집했던 나뭇잎과 꽃들로 지난 달에 시간이 부족해서 미처 진행하지 못했던 '우산 쓴 곰' 과 '개구리' 그림에 꾸미기를 해봤습니다~~🥰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3월 입학식 이후 숲을 산책하다 각자의 나무를 정해 사진을 찍어봤었는데, 다시 그 자리로 가서 내 나무가 어떻게 변했는지 비교ㆍ관찰 했습니다~~🤗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위 사진들은 3월의 내 짝궁나무와 기념사진 찍었던 것이고, 아래 사진은 같은 위치에서 사진을 다시 찍어보려했지만,잡목이 너무 크게 자라서 친구들이 들어가기가 힘들어 앞쪽에서 사진 찍었던 위치 순서데로 서서 인증샷을 찍어봤습니다~~🥰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짝궁나무 사진촬영 후 요즘같은 장마와 비가 자주 오질 않는 가믐 때 이런 숲과 나무들이 얼마나 우리들을 돕고 있는지 생각도 해보고, 자연을 잘 지키고 가꿀 것을 다짐해 보았습니다~~😊

숲을 돌아 나오는 길에 벌레를 무서워하지 않는 윤서하가 지렁이를 잡아 친구들과 함께 만져도 보고 살펴보았습니다~~🤗
  •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다음 달에는 결석없이 모든 친구들과 다함께 알찬 활동을 할 수 있길 기대하며 마무리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