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백두대간생태문화탐사 "젊음, 백두대간을 품다" (8.17~8.22)

관리자
발행일 2020-08-31 조회수 291

2020년 백두대간생태문화탐사 잘 다녀왔습니다.

이상 기후로 발생한 폭우 때문에 탐사 직전 주말까지만 해도

비가 언제 그칠지 몰라 탐사에 제약이 생길까 조마조마 했지만

다행히도 백두대간생태문화탐사 기간에는 비 한 방울 오지 않았어요.

좋은 날씨에 멋진 대원들과 끈끈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던 지난 일주일!

2020 백두대간생태문화 탐사 "젊음, 백두대간을 품다" 그 즐거운 현장을 함께 돌아보시죠!

#08.17(월) 1일차

하늘이 도운 화창한 날씨에! 청주체육관에 모여 발대식을 진행했어요.

지난하게 내리던 비가 탐사 시작하는 날부터는 오지 않았어요.

백두대간탐사를 응원해주시러 여기저기서 귀한 발걸음 해주신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준권 대표님의 인사말씀!

초본팀~

목본팀~

관리실태팀~

탐사 기간 동안 물심양면 대원들을 도울 든든한 지원팀 & 진행팀!! (feat. 탐사를 위해 흔쾌히 도우러 와주신 연방희 대표님)

김동화 대장님의 한 말씀~

건강하고 씩씩하게 잘 다녀오겠습니다!! :-)

점심식사로 순두부를 든든히 먹고 탐사를 시작하려고 하였으나!!...

진입로 문제로 인해 첫날은 탐사를 하지 못하게 됐어요ㅠㅠ

그치만 시원한 계곡에 발도 담그고 박연수 대장님께서 해주시는 백두대간 이야기를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김준권 대표님의 멋진 그림 감상하시죠!

솔뫼마을 숙소 도착~!! 짐부터 풀어요

첫날은 맛있는 저녁식사 후

박현수 팀장님의 진행으로 퀴즈도 풀고 서로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서

백두대간을 더 자세히 이해하고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어요.

#08.18(화) 2일차

2일차부터는 본격적인 탐사에 들어갑니다~!

위풍당당한 우리 대원들!!

점심먹고는 전숙자 대표님께서 풀이 생태계에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 이야기를 들려주셨어요

저녁 어울림 마당 시간에는 김준권 대표님의 작품들과 함께 백두대간을 더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어요.

#08.19(수) 3일차

3일차에는 갓바위재부터 청화산~밀재에 이르는 구간을 탐사했어요

박진우 선생님께 듣는 잊지 말아야 할 제주 4.3의 역사

열심히 조사중인 관리실태팀!

시원하게 부는 바람과 함께 즐기는 꿀같은 휴식~

백두대간! 화이팅~

뜨거운 날씨에 고생한 대원들에게 박수!!(짝짝짝) 빨리 계곡으로 가요~~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안마~~

저녁을 맛있게 먹고 김윤수 선생님께서 진행하는 어울림 마당 시간을 보냈습니다ㅎㅎ

#08.20(목) 4일차

드디어 대망의 비박일! 어제보다는 짐이 더 무겁지만 더 힘차게 탐사를 시작해봅시다~

문장대에서 한컷!! 하늘 진짜 파랗다~~

열심히 관찰하는 초본팀~

저녁에는 비박 장소에 도착해서 이슬을 맞지 않게 열심히 비닐도 치고요!! (비닐 안에 갇힌 분은 누구?ㅎㅎ)

잘 준비 완료!! 기나긴 밤. 이슬 한 번 내리지 않고  잘 지나갔어요.

#08.21(금) 5일차

아침엔 역시 스트레칭~~ 쭈욱 쭈욱

바람길에서 잠깐 휴식~

형제봉에서 한 컷!

하산할 땐 조심조심~!

이틀간의 산행이 끝난 후!

백두대간 화이팅~~

이틀 간의 피로를 싹 푸는 백두대간의 밤!! 탁영주 가수님의 공연과 백두대간 전문 무용수(?)의 합동 공연!!

모두가 즐겁게 따라부르며 놀았어요~

#08.22(토) 6일차

6일차에는 17명의 대원이 마지막 탐사를 다녀왔어요~

비가 오나 싶었지만 비는 거의 안오고 날이 선선해서 수월하게 탐사할 수 있었답니다.

안개가 자욱하게 꼈어요.

비조령을 마지막으로 탐사 종료!! 백두대간 화이팅~~

비조령에서 버스를 타고 그대로 청주로 달려와서 해단식을 진행했습니다.

맛있는 김치찌개를 먹고 각자 5박 6일의 소감을 나눴어요.

대표로 수료증을 받으신 공원국 선생님~

치열한(?) 경합 끝에 희준님께서 우수 대원으로 뽑히셨어요 축하드립니다^^

자! 이렇게해서 2020 백두대간생태문화탐사의 대장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때로는 시원한 바람이, 때로는 예쁘게 핀 꽃 덕분에

또 앞에서 이끌어주는 동료, 뒤에서 지지해주는 동료 덕분에

무사히 좋은 기억만 남기고 백두대간을 마음에 오롯이 품고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랑스러운 백두대간 탐사대원 여러분 모두 백두대간을 애인  처럼 사랑하게 되었길 바라면서

백두대간생태문화탐사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 해주신 모든 분!! 또 물심양면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영상으로 만나요!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