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 알림마당 > 활동소식 > 청주시 대기질 시민모니터링단 2차 모니터링(5.15)

활동소식

청주시 대기질 시민모니터링단 2차 모니터링(5.15)

청주시 대기질 2차 시민모니터링이 지난 5월 15일(화) 2시, 환경연합 사무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청주시 대기질 시민 모니터링은 청주시 미세먼지 줄이기 등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으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대기질 모니터링 하는 것입니다.

청주시내 55개 지점에서 대기오염과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는 이산화질소(NO2),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등 2가지 물질을 측정하는 “패시브 샘플러”를 시민들이 직접 설치하였습니다.모니터링 지점은 청주시 대기오염의 주요 원인인 청주산업단지 중심 15개 지점, 도로(자동차)변 40개 지점 등 총 55개 지점이며,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성분은 청주산업단지는 휘발성유기화합물(VOSs), 도로는 이산화질소(NO2)입니다.
모니터링 분석은 대전대학교 환경공학과 환경모니터링 연구실(김선태 교수)에서 진행되며 12월에 결과를 발표합니다.

앞으로  7월, 9월, 11월에도 이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7월달 3차 시민모니터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설치에 앞에 패시브샘플러 설치방법, 대기질에 대해서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 개신오거리에 NO2패시브샘플러를 설치한 모습. 설치하면서 설치기록표를 작성합니다~

청주충북환경연합

청주충북환경연합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적으로 건전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환경단체입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활동소식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