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 알림마당 > 활동소식 > 가습기살균제 참사 10주기 추모 1인 시위 (8.30)

활동소식

가습기살균제 참사 10주기 추모 1인 시위 (8.30)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은 오늘(8.30/월) 11시 30분 ~ 12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롯데마트 청주점, 홈플러스청주성안점, 이마트청주점 3곳에서 1인시위를 진행했습니다.

오늘 진행된 1인 시위는 2021년 8월 31일이면 가습기살균제 참사가 세상에 알려진지 만 10년째로, 가습기살균제로 피해를 입은 피해자와 유가족 등을 추모하기 위함입니다.

10년 전인 2011년 8월 31일은 정부가 역학조사 결과를 발표하여 가습기살균제가 소비자를 죽고 다치게 한다는 사실이 처음 밝혀진 날입니다. 1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피해해결과 진상규명, 그리고 재발방지도 제대로 되지 않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에 전국의 환경운동연합과 환경보건시민센터는 제조판매사 기업의 배보상 요구, 정부책임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사망자의 명복과 투명환자의 쾌유를 비는 가습기살균제 참사 10주기 집중행동이 전국 50곳, 해외 5곳에서 동시다발 1인시위 및 온라인 소통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홈플러스성안점에는 김다솜 활동가가 참여하였습니다.
(촬영을 하러 온 기자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ㅋ)

▼ 이마트청주점은 박현아 활동가가 참여하였습니다.
(혼자서도 잘찍는 박현아 활동가는 셀카로 찍었네요!ㅎ)

▼ 롯데마트청주점은 이성우 사무처장이 참여하였습니다. 1인시위라 사진을 찍어줄 사람이 없었네요ㅠㅎ

 

언론보도 현황

 

 

청주충북환경연합

청주충북환경연합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적으로 건전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환경단체입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알림마당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